취소 및 환불방법
취소 및 환불 규정 안내
응시자가 접수기간 중 수험료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, 접수기간 내 정보통신망을 통해 결제를 취소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구분 | 환불금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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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험 접수기간 내에 응시자가 접수를 취소한 경우 | 100% |
검정 시행기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응시자가 응시하지 못한 경우 | 100% |
시험 접수기간 마감 이후 | 환불 불가 |
예외 규정 안내
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수험료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.
- 시험접수 후 사망 또는 사고 및 질병으로 시험에 응시가 불가한 경우 시험일 이후 10일까지 접수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응시자의 배우자, 응시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·(외)조부모·형제·자매·자녀가 시험일로부터 7일 전까지 사망하여 시험에 응시가 불가한 경우 시험일 이후 10일까지 접수취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접수취소 절차
- 홈페이지를 통한 취소 절차 ① 로그인 ② 시험접수 ③ 접수현황 ④ 하단 [접수취소]
- 이메일을 통한 취소 절차
시험 접수 시 입력한 인적사항(성명, 홈페이지 ID, 생년월일, 휴대폰 번호)을 기재하여, 시험본부 이메일(ipat@kipa.org)로 접수 취소 요청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처리기간
접수취소 후 3일 이내 환불 절차가 완료되며, 카드사 사정에 따라 실제 환불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